상식과 생활 정보

공룡 싸움 순위 1위~ 10위

팡팡슈슈 2021. 1. 4. 19:40
반응형

1위 티라노사우루스 (Tyrannosaurus)

수각류인 티라노사우르스는 12~15미터 크기의 공룡으로 지구상에 살았던 육식 공룡 중 가장 난폭한 공룡으로 알려져 있는데

앞발의 겨우 상당히 짧기 때문에 사냥하는데도 큰 도움이 되지 않고 뒷다리는 상당히 튼튼한 모습이다.

달리는 속도는 50km 정도의 스피드를 낸다고 한다.

 

티라노사우루스
티라노사우루스

 

2위 타르보사우루스 (Tarbosaurus)

티라보사우루스와 함께 큰 공룡으로 꼽히며, 몸길이는 최대 12~14m를 자랑하고 높이는 5m미터.

체중은 2~7톤이다. 티라노사우루스와 비교하면 머리뼈가 얇고 가볍지만 날카로운 이빨을 가지고 있다.

타르보사우루스
타르보사우루스

3위 기가노토사우루스 (Giganotosaurus)

이 공룡은 자연사상 가장 큰 육식 동물 중 하나로 기록되고 있는데

길이는 최대 13~14m이고 무게는 8~10t 일 것으로 추정하고있는데 앞발도 상당히 발달된 모습이다.

기가노토사우루스
기가노토사우루스

 

 

4위 카르카로돈사우르스 (Carcharodontosaurus)

톱날모양 치아를 가지고 있는 녀석으로 가끔 티라노사우르스보다 더 큰녀석의 화석이 발견되기도 한다.

턱의 강도는 약하지만 이빨이 날카롭고 속도가빠른 모습이다.

 

카르카로돈사우루스
카르카로돈사우르스

 

 

5위 스피노사우르스 (Spinosaurus)

입이 가늘고 길지만 이빨이 촘촘히 박혀있는데 일반적인 뾰족한 이빨이 아니라

꼬깔과 같이 휘어진 모습으로 적을 물어서 고정하는 역할을 했을것으로 추정하고 있는데

앞발이 상당히 발달된 모습으로 주로 물이 있는 곳에서 살았던 것 같다.

스피노사우르스
스피노사우르스

6위 옥살라이아 (Oxalaia quilombrensis)

12-14m 정도의 크기로 몸무게는 5-7t 정도 나가는 녀석으로 강가나 늪지에서 살았을 것으로 추측하고 있는데

육식이 아니라 물에서 사는 물고기를 잡아 먹었을 것으로 추정한다.

 

옥살라이아
옥살라이아

7위 마푸사우루스 (Mapusaurus)

가장 큰 녀석은 전체 몸 길이가 약13m가 넘는 경우도 있는데 몸무게는 약 3톤으로 아래 턱에는 날카로운 칼 모양의 이빨이 있기 때문에 다른 동물들의 뼈까지 자를만큼 강력하다. 집단으로 큰 공룡을 사냥한 특징이 있다.

 

마푸사우루스
마푸사우루스

 

 

 

8위 카르노사우르스 (Carnotaurus)

백악기 후기 남아메리카 대륙에서 서식했던 수각류의 일종이다.
길이는 약 6~9m 높이3.5m이고 경골이 대퇴골에 비하여 상당히 길고 다리 근육이 강해서 시속 50.5km 정도로 달릴 수 있었다. 이는 공룡시대에서 타조공룡 다음으로 빠른 속력이다.
턱 힘이 약해 큰 먹이를 먹기 힘들어 주로 죽은 고기를 먹은 스캐빈저나, 주로 작은 공룡 따위의 것을 사냥하였다는 의견이 많다.
다만 턱 힘이 약한 대신 턱이 매우 크게 벌어지고 턱의 움직임은 알로사우루스보다도 빨랐다고 한다. 또한 목과 윗턱은 충격에 강해서,알로사우루스처럼 턱을 도끼처럼 내려쳐서 먹잇감을 과다출혈로 먹이를 죽였다는 가설도 있다.

카르노사우르스
카르노사우르스

 

9위 케라토사우르스 (Ceratosauru)

케라토사우르스는 코와 눈 위에 뿔을 지녔으며, 다른 육식 공룡과 달리 네 개의 손가락을 가진 특이한 공룡이다. 

몸길이는 6m에 높이2m 몸무게는1톤정도 케라토사우르스의 팔은 짧고 네 개의 날카로운 손톱을 가졌지만, 주된 방어 수단은 강한 턱에 있는 가느다란 칼 같은 이빨이었다. 케라토사우르스는 알로사우르스(Allosaurus)보다 더 작았지만 턱은 훨씬 더 컸다. 커다란 용각류까지도 쉽게 죽일 수 있었다.

케라토사우르스
케라토사우르스

10위 메가랍토르 (Megaraptor)

몸 길이는 약 6m~9m 정도 되는 녀석으로 체중은 약 1톤 정도로 추정하고 있다.

앞발에는 35cm 정도되는 날카로운 발톱이 있는데 앞다리가 발달되서 상당한 공격력을 자랑한다.

메가랍토르
메가랍토르

곤충 싸움 순위(1위~10위)

 

곤충 싸움 순위(1위~10위)

10위 사마귀 사마귀는 우리가 잘 아는 육식성 곤충입니다 개미, 나비, 잠자리 등 자신보다 작은 곤충들을 사냥하며 살아갑니다 그리고 심지어 벌새까지 잡아먹는 장면을 볼 수도 있습니다. 사마

sunyinam.tistory.com

 

해양동물싸움순위 (1위~12위) / 바다생물 싸움 순위(1위~10위)

바다 생물 싸움 순위 (1위~12위) 10위 카메로케라스 몸집이 작은 것은 5m에서 큰 것은 10m까지 자라며 강력한 빨판과 거대한 다리로 상대를 감아 틀어버리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간혹 오소콘이

sunyina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