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SUV를 찾는 분들이 늘어났는데요, 오늘은 1천만 원부터 5천만 원대까지 SUV를 알아보고 각 금액대별로 SUV를 대표하는 차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만 원대 SUV (현대 캐스퍼)
-캐스퍼-
원래 이 가격대 최강자는 기아의 레이였습니다. 물론 지금도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차입니다. 그런데 왜 케스퍼일까요?
<레이의 장점>
- 작아서 주차가 편리하다
- 공간이 넓다
- 디자인도 나쁘지 않다
그럼 경차가 가진 장점은 모두들 아실 테니 캐스퍼가 특별히 가진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1.0 터보 엔진 장착했습니다.
터보 엔진을 장착하고 나서 직접 캐스퍼를 몰아본 분들의 반응을 보면 정말 좋다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캐스퍼 터보를 직접 몰아본 차주들의 반응>
"캐스퍼 터보 깡통 차주예요. 답답함이 없어서 경차 기준에서 상당히 만족하고 있어요"
"언덕에서 퀵다운도 거의 안 생겨서 정말 편해요"
"터보도 크루즈운전하면 고속도로에서 25KM 찍어요"
아직 레이의 경우 터보엔진을 출시하지 못하고 있는데, 이 부분에서 정말 레이와 큰 차이 같습니다.
두 번째로 캐스퍼가 계속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기존에는 옵션까지 붙이면 거의 2천만 원 가까이나 되었기 때문에 너무 비싸서 사기 망설여졌다면 요즘엔 재고가 남아돌다 보니 행사를 많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앞으로 계속 행사를 진행할 것 같은데요,,, 행사를 잘 맞춰서 구매하신다면
정말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셋째로 , 도심에서 출퇴근하시는 분들의 경우 출퇴근이 용이하고 기름도 적게 먹고, 주차가 편리한 차를 찾는 분들이 많은데 그런 분들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차이기 때문입니다. 언덕도 레이보다 더 힘차게 잘 올라가기 때문에 출퇴근 시 뒷 차들에게 압박받는 일은 훨씬 적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넷째로 이 차를 끌고 캠핑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말 요즘 나온 캐스퍼는 1~2인승의 끝판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앞에 1열이나 2 열도 접혀서 차박도 할 수 있고 실내도 넓어서 혼자나 둘이서 캠핑을 하려는 분들에게도 잘 어울리는 차인 것 같습니다.
2,000만 원 대 SUV (쉐보레 트랙스)
세단의 멋진 주행감과 SUV의 넓은 실용성을 둘 다 가진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트렉스의 경우 굳이 여러 옵션들을 추가하지 않더라도 기본 구성이 괜찮기 때문에 가성비가 정말 좋은 차입니다.
<트렉스의 장점>
- 다른 2,000만 원대 차량들에 비해서 가성비가 좋다(같은 옵션일 경우 훨씬 저렴)
- 주행감이 정말 좋아졌다.
- 넓은 수납공간, 전동 트렁크, 오토홀드, 애플 카플레이 등 기존에 옵션에 인색했던 것들이 이번 트렉스에는 다 들어가 있다.
- 차 높이는 세단처럼 낮고 뒤쪽 트렁크 수납공간이 굉장히 넓어서 좋다. (크로스오버 CUV)
<쉐보레 트렉스를 몰아본 차주들의 후기>
"현기차에 비해 옵션과 보조사향은 조금 떨어지지만 드라이빙 성능과 제동 능력 및 긴급 제동은 탁월합니다. 긴급 제동 덕분에 접촉 사고 위기를 여러 번 넘겼습니다. 달릴 때 달리고 멈출 때 정확히 멈춥니다"
"180KM로 달려도 흔들리고 뒤뚱거리고 그런 게 없어서 안전한 느낌입니다"
3,000만 원 대 SUV (현대 투싼)
이번 나온 투싼의 경우 정말 내실을 튼튼히 다진 모습입니다. 2,000만 원대 까지는 20~30대가 주를 이룬다면 3,000만 원대부터는 30대 이후 분들이 많이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그것도 그럴 것이 가족 구성원이 늘어나면서 뒷 좌석의 승차감이 중요한데 이런 면에서 정말 좋은 차이기 때문입니다.
<투싼이 업그레이드되면서 좋아진 장점>
- 외부 소음을 줄일 수 있는 흡음재 휠 하우스를 장착했습니다.
- B필러와 A필러 부분에 흡음재를 추가해서 외부 소음을 줄여주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이중 접합 유리, 자외선 차단유리를 추가했습니다.
- 써라운드 뷰로 주차할 때 넓게 볼 수 있고 트렁크 크기도 넓어졌습니다.
- 뒷좌석의 앉은 분들이 편히 갈 수 있도록 등판 각도도 다른 차들에 비해 훨씬 많이 눕혀져 저 편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운행을 해본 다음 느낀 점에 대한 평도 나름 좋은 것 같습니다.
"마력보다는 운전자와 빠른 교감이 중요한데 그걸 잘 맞춰주는 것 같았어요"
"더 비싼 차들의 옵션과 비교해 봐도 전혀 부족함이 없는 것 같아서 이 차로 선택했어요"
4,000만 원대 SUV(쏘렌토)
자금의 여유만 된다면 남, 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좋아하는 차인 것 같습니다. 사실 투싼까지만 되더라도 부족함이 없지만 쏘렌토로 넘어오게 되면 차가 더 커지기 때문에 40대 이후 분들이 많이 선호하는 차입니다.
그럼 이 차의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쏘렌토의 장점>
- 2열(뒷좌석)에 대한 옵션까지 신경 썼다(멀미가 안 나고 편합니다)
- 투싼의 뒷좌석이 좁은 것은 아니지만 패밀리카처럼 부드럽고 편한 승차감을 느끼게 해 줍니다.
- 4천만 원대 이상부터는 옵션, 편의기능, 주행감, 그리고 2열의 승차감인데 이런 부분들을 만족하게 해 줍니다.
- 이번에 페이스리프트가 되면서 실제로 산타페보다 쏘렌토의 만족한 후기가 더 좋습니다.(산타페는 호불호가 있음)
5,000만 원 대 suv(팰리세이드)
5천만 원대 차량 중에서 누구에게나 추천가능하고 가장 만족도가 있는 차량을 고르라고 한다면 팰리세이드가 가장 적합한 것 같습니다.
물론 풀체인지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지금 사기엔 좀 애매하긴 하지만 이 금액대 당장 차가 필요하신 분들은 팰리세이드만 한 것들이 없는 것 같습니다.
<팰리세이드 장점>
- 옵션등이 하이엔드로 들어가 있을 만한 것들은 다 들어가 있습니다. (쏘렌토와 가장 큰 차이점은 실내 인테리어 소재입니다)
- 서스펜션도 한 단계 위인 느낌이 들어서 요철이나 방지턱 지나갈 때도 부드럽게 올라가고 실내로 유입되는 소리도 조용하고 액셀을 밟아도 부드럽게 밀어주는 느낌이 납니다(실제로 승차해 보면 쏘렌토, 산타페보다 1등급 위인 느낌.. 물론 쏘렌토도 충분히 좋습니다만 한 단계 느낌인 건 사실인 것 같습니다.)
이 차들 중 40대인 제가 차를 산다면 어떤 차를 살까요?
아이가 중학생이 되고 나니 요즘 들어 점점 더 큰 차로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자주 드네요. 아무래도 예전보다 주말에 쉴 수 있는 시간이 더 늘어났고 주말에 차를 타고 서울 근교로 놀러를 가는 횟수가 늘어서 인 것 같습니다.
경제적으로 여유가 된다면 5천만 원대 펠리세이드를 구매하면 좋겠지만, 가성비면에서 가장 좋은 게 쏘렌토 같습니다.
현재 타고 있는 차는 k3인데 아이들이 차를 탈 때마다 앞쪽에 앉겠다고 했었거든요. 그 이유가 뒤에 앉으면 멀미가 나서입니다. (그리고 천장도 너무 낮은 것 같더라고요ㅎㅎ) 그런데 이런 단점을 잘 보완해 준 게 쏘렌토입니다.
2열까지 신경을 쓰고 넓고 편리한 게 쏘렌토 같았습니다.
하지만,, 4천만 원대이니.. 가격이 정말 만만치 않습니다. 흠.. 그래서 저는 1단계 낮지만 성능이 괜찮은 투싼으로 고를 것 같습니다. 학원비가 계속 드니 경제적으로 너무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적당한 가격대를 고르라면 3천만 원대를 고를 것 같네요~^^
제네시스 G80을 운행하고 나서 느낀 점(장점, 단점, 구매 이유)
제네시스 G80을 운행하고 나서 느낀점(장점, 단점, 구매 이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G80 차주분과 인터뷰를 통해서 제네시스 G80의 장점과 단점 그리고 느낀 점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G80 차주가 말하는 제네시스 장점, 단점과 제네시스를 선택한 이유 차
sunyinam.tistory.com
페이스리프트 투싼 장점, 단점 그리고 시승후 느낀 점 정리!!
페이스리프트 투싼 장점, 단점 그리고 시승후 느낀점 정리!!
오늘은 신형 투싼 자동차의 전반적인 장점, 단점과 함께 시승후 느낌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신형 투싼의 페이스리프트 모습현재 현대에서 가장 잘 팔리는 자동차가 어떤 자동차일까요?
sunyinam.tistory.com
캐스퍼 차주가 말하는 캐스퍼 장점, 단점 그리고 구매 이유
캐스퍼 차주가 말하는 캐스퍼 장점, 단점 그리고 구매 이유
캐스퍼를 구매하게 된 이유 진행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캐스퍼 차주분과 함께 인터뷰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먼저, 차량 소개 좀 부탁드릴게요. 차주: 제 차는 21년식 캐스퍼 인스퍼레이션 트림
sunyina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