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중년 여성들이 결혼식장에 갈 때 어울리는 복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무래도 결혼식은 자신이 주인공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결혼을 축하해주는 자리이다 보니 너무 튀는 복장보다는 예의와 격식을 갖추면서 편한 복장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1. 단정한 원피스가 좋아요.
원피스는 평상시에도 자주 입는 옷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상시 자주 입으면서도 나름대로 예의가 느껴지는 옷들이 좋습니다. 또한 오랜 시간 움직여야 할 수도 있고 다른 사람들과 어울려 이야기하거나 사진을 찍는 등 많은 움직임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편한 옷이 좋습니다.
이런 원피스는 통 일자형으로 되어 있어서 선선하게 바람이 부는 봄이나 가을철에 좋습니다. 또한 레이어드 해서 이쁘게 입어도 이쁜 연출을 할 수 있습니다.
단정한 원피스 위에 차이나 카디건 재킷 같은 옷을 걸쳐도 좋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검은색 원피스를 입으면서 우아함을 표현하고 위에는 약간 밝은 색 코트를 걸치면 편안함과 격식을 갖춘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복장은 주름이 잘 가지 않아서 편하고 친구들과 오랫동안 수다를 떨어도 편한 복장입니다.
2. 봄, 여름, 가을철에도 샌들형 구두를 신어 보세요.
결혼식에 갈 때 좀 더 이쁘게 보이기 위해서 하이힐을 신고갈 수 있지만 계속 오랜 시간 서 있게 되면 발뿐만 아니라 발가락 무릎 등 몬 여러 곳에 무리를 주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두도 되도록 편한 구두를 신는 것이 좋습니다. 샌들이라고 해서 여름에만 신는 것이 아니라 봄, 가을철에 신으셔도 됩니다. 사진처럼 뒤쪽이 뚫려있는 신발은 통풍도 잘되고 발이 편해서 오랜 시간 서 있어도 발에 무리를 주지 않아서 좋습니다.
3. 겉옷을 벗을 경우 조금 밋밋해질 수 있는 원피스 위에 스카프를 둘러보세요.
짧은 재킷 형태의 겉옷은 식사를 할 때 벗어놓을 필요가 없지만 바바리코트처럼 긴 롱코트를 입게 되면 아무래도 식사 시간에 입고 있는 것이 불편해서 벗어 놓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밋밋한 원피스만 남게 될 수 있는데요 이럴 때 스카프를 두르고 있으면 한결 멋스러움과 우아함을 표현할 수 있어 좋습니다.
*스카프 두를 때 요령
1. 삼각형으로 접는다.
2. 한쪽 끝을 살짝 묶어 구멍을 만든다.
3. 다른 쪽 끝을 구멍에 넣는다.
4. 살짝 옆으로 돌려서 포인트를 넣어 준다.
4. 가을, 겨울철엔 원피스 느낌이 나는 바바리코트를 입어보세요.
사진에서 처럼 민자 바바리코트보다는 뒷부분과 소매 쪽이 살짝 플리치로 되어 있어서 여성스러운 원피스 느낌이 나는 바바리코트를 입어본다면 한결 더 여성스러움과 품격 있는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방은 겉옷보다는 다소 밝은 색상의 핸드백을 들어주고 가방 손잡이에 작은 리본을 달아준다면 포인트를 줄 수 있어 좋습니다.
5. 조끼 원피스를 입어 활동성과 멋을 뽑내 보세요.
사진에서처럼 안쪽에 얇은 옷을 입고 그 위로 조끼 형태의 원피스를 입어보세요. 아이들과 함께 결혼식장에 가거나 만날 분들이 많다면 활동성이 좋으면서도 멋을 낼 수 있는 조끼 원피스가 좋습니다.
또한 팔에 살이 많거나 다른 바지나, 티셔츠, 재킷 같은 옷을 겹쳐 입을 때도 팔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서 좋습니다.
6. 재킷 위에 검은색 바바리코트로 깔끔하고 시크한 룩을 뽑내 보세요.
어떠신가요? 점정 색 원피스 위에 검은색 바바리코트로 깔끔하면서도 우아한 느낌이 나지 않나요? 날씨가 쌀쌀해지는 시기에는 이런 느낌의 옷들을 입으셔도 좋습니다.
뒷모습을 보면 통 밋밋한 일자형보다는 주름이 전체적으로 잘 접혀있는 이런 형태의 옷들이 우아하면서도 밋밋함을 없애줄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손에는 밝은 베이지색의 가방을 들어주면 밝은 색과 어두운 색의 조화가 어우러져 한층 더 멋스러움을 뽐낼 수 있습니다.
7. 겨울엔 밝은 색의 조끼 원피스와 목티를 입어서 산뜻함을 표현해 보세요.
춥고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는 밝은 느낌을 주는 조끼 원피스와 목티가 잘 어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겉에는 베이지색 바바리코트를 입어준다면 좀 더 산뜻함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패션이 됩니다.
8. 기하학적 프린터 색의 반목 티로 심플함과 독특함을 표현해 보세요.
기하학적 무늬가 있는 목을 살짝 가려주는 반목 티를 입고 그 아래쪽에 회색톤의 바지를 입어보세요. 단순하면서도 남들과 조금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기하학적 프린터 옷 위로 검은색 코트를 걸쳐 보세요. 바지는 회색톤으로 전체적인 색의 조화를 이루면서도 깔끔함과 독특함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9. 조금 무겁다면 회색톤의 얇은 재킷으로 마무리해보세요.
기하학적 무늬가 있는 반목 티와 회색 바지가 어우러져 깔끔함과 단정함이 표현되는데 그 위로 회색톤의 재킷을 걸치면 조금 편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조금 편안한 느낌을 주고 싶을 땐 이런 옷들을 입어서 자신을 표현하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의 전체적인 팁
1. 원피스를 활용해 보세요. 원피스 위에 재킷만 걸치셔도 멋쟁이가 될 수 있어요.
2. 카디건 재킷을 활용해 주세요. 편안한 활동과 동시에 깔끔함을 연출할 수 있어요.
3. 원피스를 입을 땐 코트에 색깔을 맞춰 주세요.
4. 브로치나 신발, 옷 색상에 맞는 가방 등으로 포인트를 주세요.
5. 팬츠엔 블라우스와 코트를 함께 사용해서 포인트를 주세요.
오늘은 여성들이 결혼식장이나 모임에 어울리는 복장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혹시라도 모임이나 데이트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이 궁금하신 분들은 제 다른 글들을 참고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