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머리숱이 부족해진 상태에서 머리를 쉽게 이쁘게 묶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정수리 부분을 모아서 묶어 줍니다.
정수리 부분의 머리를 모아서 묶어준 상태로 묶는 방법이 나뉘게 됩니다. 아래 사진처럼 일단 정수리 머리를 묶어줍니다.
이렇게 묶어준 다음 머리 아래 양쪽에서 잡아당기게 되면 묶인 위쪽 머리 부분이 살짝 뜨면서 올라가게 됩니다. 그런 다음 위쪽 머리만 빗질해서 정리해 주셔도 되고 위쪽 부분을 조금씩 잡아당기면서 모양을 만드셔도 됩니다. 이렇게 마무리가 되면 기본적인 머리 세팅이 되게 됩니다.
2. 아래 부분의 머리를 모아서 묶어 줍니다.
정수리 부분의 머리가 모아졌으면 아래 머리를 모아서 묶어주면 됩니다. 묶을 때 너무 멀지 않게 좀 가깝게 묶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를 묶은 다음 머리를 두 갈래로 갈라주면 됩니다.
3. 가운데 공간을 이용해서 서로 교차시켜 줍니다.
머리를 양쪽 갈래로 가른 후 머리 가운데 공간 사이를 이용해서 양쪽으로 교차시켜 줍니다. 이렇게 교차시킨 후 밖으로 빼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뺀 다음 느슨하지 않게 잡아당기고 고무줄로 묶어주시면 됩니다.
4. 고무줄로 묶은 윗부분을 양쪽으로 벌려줍니다.
고무줄로 묶었으면 윗부분이 조금 뜨게 되는데도 그 부분에 손가락을 넣어서 양 옆으로 벌려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쁜 부푼 모습이 완성되게 됩니다. 전체적으로 볼륨감이 있으면서도 단정한 모습의 헤어스타일이 완성되었습니다.
얼굴 작아 보이는 방법
1. 두꺼운 머리띠를 하고 있을 경우
두꺼운 머리띠를 하고 있을 경우 머리띠 선이 두껍기 때문에 이마에 머리띠를 하고 있을 경우 구간 자체가 너무 크게 나눠져 버리는 느낌이 들 때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쪽에서 머리 뒤쪽으로 넘기면서 쓰는 것보다 위쪽에서 자연스럽게 아래로 내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2. 머리띠 착용방법(얼굴을 조금 작게 보이는 방법)
(뒤쪽으로 완전히 머리를 넘기는 경우)
머리띠를 올려서 쓸 경우 완전히 옆머리를 뒤로 젖혀서 쓰게 되면 얼굴이 조금 커 보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옆에 있는 머리들을 조금씩 옆으로 빼서 써주면 좋습니다. 그렇게 옆으로 빼주고 머리띠를 쓰게 되면 얼굴을 조금 커버할 수 있기 때문에 얼굴을 조금이라도 작아 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머리 한쪽만 뒤로 넘기는 경우)
이 경우도 위와 마찬가지로 한쪽 머리를 귀 뒤쪽으로 넘기신 후 넘긴 머리가 있는 부분의 앞머리 부분을 살짝 앞쪽으로 남겨서 가려주시면 좋습니다. 그런 다음 머리띠를 머리 가운데서 살며시 내려놓으면 이쁜 머리 모양을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이쁘게 머리 모양 마무리하는 방법
머리띠를 하고 나서 뒷 머리 부분을 묶어주시는데요 묶고 나서 뒷 머리 부분을 약간 위로 올리시면 포인트 부분이 강조돼서 훨씬 매력 있는 모습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정리를 해보면 머리띠를 쓸 때 앞에서부터 밀면서 쓰는 것이 아니라 머리 가운데서 살짝 내려놓듯이 쓰고 나서 옆머리 부분을 살짝 눈 옆쪽에 남겨두면서 포인트를 살리고 뒷 머리도 묶은 다음 살짝 올리면서 뒷부분의 포인트를 살려준다면 전체적으로 산뜻하면서도 귀엽고 여성스러운 스타일로 만드실 수 있게 됩니다.
그밖에 머리 스타일을 꾸미실 때 궁금하신 분들은 제 블로그의 다른 내용들을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