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과 생활 정보

교통사고 통원치료 방법 / 교통사고 통원치료 상식

팡팡슈슈 2021. 10. 19. 19:36
반응형

오늘은 교통사고가 났을 때 받는 통원치료에 대해서 알아두면 좋은 상식 몇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교통사고 났을 때 알아두면 좋은 상식-

CT-PET-초음파사진
CT-PET-초음파사진

1. 통원치료 기간

사고가 났을 때 과연 얼마 동안 통원치료를 받을 수 있을까요? 보통은 가벼운 접촉사고일 경우 2주~8주 정도가 가장 많습니다. 하지만 정도가 심하다면 8주 이상 자동차 보험을 통하여 계속 나을 때까지 통원치료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자동차 사고는 시간이 지난 후에 재발하거나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두고 통증이 사라질 때까지 진료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통원치료 횟수

 통상적으로 사고가 발생한 후 2~3주 정도까지 매일 치료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만약 3주가 지나서도 계속 통증이 지속될 경우는 어떨까요? 3주 이후부터는 11주까지는 주 평균 3회 6개월까지는 주 평균 2회 6개월 까지는 합의 시까지 주 평균 1회 치료가 가능합니다. 

 

3. x레이와 MRI는 언제 받을 수 있을까요?

한의원이 아닌 일반 병원에 가게 되면  먼저 X레이를 찍게 됩니다. X레이를 찍고 나서 출혈이나 골절 등 큰 부상이 있는지 살펴보고 MRI나 CT 검사를 바로 받으실 수 있지만 만약 큰 부상이 없다면 바로 받으실 수는 없습니다. 

통상적으로는 먼저 X-RAY를 찍고 나서 2주가 지나도 좋아하지 않고 계속 아프다면 MRI나 CT를 찍게 됩니다. 

4. 목과 허리를 잘 봐줄수 있는 병원으로 찾아가 보세요.

교통사고가 발생할 때 주요 부상 부위는 목과 허리 쪽입니다. 차가 충격을 받으면서 관성에 의해서 앞으로 신체가 쏠리면서 앞뒤로 목과 허리가 흔들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목이나 허리에는 우리 몸에 중요한 중추신경이 모여 있고 특히 목의 신경들이 충격을 받았을 때 충분한 치료를 받지 않게 된다면 나중에 시간이 지난 후에 후유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요즘 스마트폰, 컴퓨터 등을 많이 하게 되면서 일자목, 거북목, 디스크 등이 있었던 분들은 작은 충격에도 사고 후 통증이 굉장히 심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과 허리 치료가 많은 곳을 찾아서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치료를 오래 받는다고 해서 합의금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다쳐서 치료를 받고 싶은데 치료를 오래 받는다고 합의금이 줄어들까 봐 걱정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십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오히려 치료를 오랜 기간 받게 된다면 통상적으로 합의금은 올라갑니다. 

왜냐면 통원치료에 따른 교통비, 휴업손해 추가인정 등으로 인하여 합의금이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거북목 사진
거북목 사진

6. 보험금 청구기간은 3년 입니다. 마음의 여유를 가지시기 바랍니다.

보험금 청구기간은 3년입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한 후 1~2주 정도가 지나게 되면 보험회사에서 연락이 와서 합의금을 제시하게 됩니다. 물론 경미한 사고의 경우엔 보험회사에서 제시한 합의금을 받고 마무리를 해도 되지만 

만약 몸이 아파서 치료를 더 받아야 하는 상황이 생길 경우 최대한 치료를 끝내고 합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왜냐면 합의 이후 몸이 아파서 병원에 가게 된다면 치료비는 본인 부담이기 때문입니다. 

 

이상 교통사고가 났을 때 통원치료에 도움이 되는 내용들을 알아봤습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지만 만약 교통사고가 발생해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 최대한 끝까지 치료를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또한 보험금 청구기간은 3년이기 때문에 너무 마음을 급하게 먹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이 점 기억하셔서 잘 마무리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