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남자 친구와 데이트를 하려고 하는데 매일 같은 헤어스타일보다는 조금 색다른 붙임머리를 하는 게 어떠신가요?? 보통 젊은 남자들은 긴 머리에 청순한 스타일을 좋아합니다. 왜냐고요?? 저 같은 경우엔 아무래도 헤어 스타일이 짧다 보니 저와는 전혀 다른 헤어스타일의 긴 머리 여자를 보면 왠지 끌리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긴 머리를 만들어 들이는 붙임머리와 함께 붙임머리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붙임머리 관리하는 방법
1. 붙임머리를 하고 머리 감는 법& 머리 말리는 방법
붙임머리를 하고 나서 머리를 감을 때 숙여서 감으시면 안 됩니다. 왜냐면 숙여서 감으면 붙임머리가 엉클어져 버리고 나중에 펴고 정리하는데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서서 머리를 감으시고 손가락을 머리 깊숙이 넣어서 샴푸를 하시면 됩니다. 샴푸 후에 린스를 하면 되는데 린스는 2번 하면 됩니다. 린스를 바를 땐 원래 머리가 있는 곳까지 바르는 것이 아니라 붙임머리가 있는 곳까지만 린스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에센스는 냄새가 좋기 때문에 향기가 나는 에센스를 바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머리를 말릴 땐 꼭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붙임머리를 하고 난 분들 모두 공통적으로 하시는 말씀이 자연바람으로 말리려고 하면 절대로 말려지지 않기 때문에 꼭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붙임머리가 있는 부분은 뜨거운 바람을 곧바로 쐬어주면 안 되기 때문에 거리를 충분히 멀리 둔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2. 고데기를 할 때 주의할 점
붙임머리를 하고 나서 고데기를 해주게 되는데 고데기를 하지 않게 되면 머리가 붕 떠서 조금 지저분하게 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고데기로 머리를 펴 주게 되는데 머리를 몇 단으로 나눠서 펴 주는 게 좋습니다. 맨 아래 단부터 한단, 두단, 세단 이런 식으로 머리를 나눠서 펴주면 됩니다. 머리의 섹션을 나누는 것이 핵심입니다. 머리를 나눌 땐 펴줄 머리를 제외하고 나머지 머리를 묶어서 관리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플랫팁으로 하시는 분들은 고데기를 사용할 때 머리카락과 붙임머리 붙임 부분을 고대기로 절 대 터치하시면 안 됩니다. 왜냐면 플랫팁이 녹기 때문입니다.
붙임머리 가격대는 천차만별인데 너무 싸면 품질이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잘 따져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3. 붙임머리 후 잘 때 어떻게 잘 까요?
붙임머리를 하고 잘 땐 머리를 묶고 자야 합니다. 머리를 묶고 자지 않으면 엉키기 때문입니다. 머리는 뒤에 한가닥으로 만들고 묶어도 되고 아니면 똥 머리를 만들어 묶어도 됩니다. 그리고 머리숱이 많다면 두 갈래로 묶고 자도 됩니다.
4. 그 이외 팁들
땋기 시술을 하고 나면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간을 잘하고 있다가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플랫팁은 땋기보다 간지러운 단점이 있습니다. 심지어 너무 간지러워서 어쩔 땐 잠을 설칠 때가 있던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렇기 때문에 차이점 잘 판단하셔서 사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끝으로 머리를 빗을 땐 머리를 잡고 한번 털어준다면 빗어주는 것이 좀 더 깔끔하게 머리를 빗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