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헤어

숱 없는 머리 헤어스타일/ 머리숱 없는 여자 헤어스타일

팡팡슈슈 2021. 11. 23. 19:46
반응형

저번엔 머리숱 많은 여성분들에게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알려드렸는데요 오늘은 반대로 머리숱이 적은 분들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이드뱅 헤어스타일
사이드뱅 헤어스타일

머리숱 없는 분들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 종류

 단발머리

  • 사이드 뱅
  • 듀컷
  • 프리다 컷
  • 보니 컷
  • 러플 컷

머리숱 없는 분들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로 단발머리는 이렇게 5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사이드 뱅-

머리숱이 적은 분일수록 앞머리 부분에 볼륨감이 없으면 조금 초라해 보일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이드 뱅 같은 경우 숱이 적어 보일 수 있는 부분들을 도톰하게 잡아주면서 얼굴 라인부터 머리숱이 많아 보이는 효과를 주기도 합니다. 사이드 부분이나 얼굴 라인에 흐르는 부분들을 커버할 수 있는 사이드 뱅을 시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사이드뱅에서 머리긴 모습
사이드뱅에서 머리긴 모습

 

-듀컷-

듀컷 같은 경우엔 소프트 풀 뱅이 가미된 스타일입니다. 정면에서 봤을 땐 묶은 것 같은 효과를 주면서도  옆에서 봤을 때 볼륨감을 주면서도 부드러움을 줄 수 있는 헤어스타일입니다. 머리숱이 적은 분들이 볼륨을 살리는 데는 효과적인 쇼컷 헤어스타일입니다. 

 

-프리다 컷-

프리다 컷은 레이어가 조금 가미된 헤어스타일인데요 프리다 컷의 가장 큰 특징은 정수리 쪽과 뒤통수 쪽의 볼륨을 극대화시켜주는 것입니다. 실용적이면서도 극적인 볼륨감을 줄 수 있는 헤어스타일이기 때문에 평소보다 좀 더 시크한 분위기를 주고 싶으신 분들이 시도해보신다면 좋은 스타일입니다.

프리다컷
프리다컷

-보니 컷-

보니 컷은 정말 사랑스럽고 생기 있는 헤어스타일입니다. 볼륨감을 주고 싶은데 좀 더 자연스럽고 부드러움을 연출하고 싶다면 보니 컷을 추천해 드립니다. 부드럽게 층을 가미한 룩이기 때문에  볼륨은 볼륨대로 잡으면서 산뜻한 느낌을 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보니컷
보니컷

 

-러플 컷-

앞머리가 가미된 단발 라인입니다.  보니 컷 보다 좀 더 짧으면서도 활동적인 느낌과 함께 어려 보이는 듯한 캐주얼한 느낌을 주는  컷입니다.  

 

중간머리

  • 소프트 풀뱅
  • 허쉬 컷
  • 윈드 컷

-소프트 풀뱅-

많은 분들께 꾸준히 사랑받는 헤어스타일입니다. 이 헤어스타일의 장점은 앞머리를 앞으로 내리면 상대적으로 정수리 부분이 비어 보일 수 있는데 소프트 풀뱅은 앞머리 부분을 소량만 내면서도 두툼한  느낌을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정수리 부분이 상대적으로 두툼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여러 얼굴형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입니다. 

 

-허쉬 컷-

허쉬 컷은 기본적으로 큰 볼륨감을 가진 헤어스타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는 모발을 가진 분이나 머리숱이 부족한 분들이 이 헤어스타일을 하신다면 독특한 느낌과 함께 충분한 볼륨감을 느낄 수 있는 장점을 가질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허쉬컷
허쉬컷

 

-윈드 컷-

짧은 단발머리 헤어스타일에서 중간머리로 갈아탈 때 자주 사용하는 헤어스타일입니다. 윈드 컷은 부드러운 느낌과 함께 전체적으로 동그란 형태의 느낌을 살리게 해주는 스타일입니다. 얼굴이 동그란 분들께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입니다. 생기 감도 느끼게 해 주고 한껏 젊은 느낌을 살려주는 장점도 가진 윈드 컷입니다. 

윈드컷
윈드컷

긴 머리

  • 허그 컷
  • 샌드 컷

-허그 컷-

긴 머리를 하면서 모발의 힘이 없는 분들은 모발이 처지기 쉬운데 이 헤어스타일은 처지기 쉬운 헤어스타일을 보완해주는 효과적입니다. 또한 여성스러움을 한껏 뽐낼 수 있기 때문에 긴 머리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입니다. 

허그컷
허그컷

-샌드 컷-

샌드 컷의 장점으로는 파마를 하면서 웨이브를 넣거나 c컬을 넣을 때 볼륨감이 살아나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전체적인 볼륨감을 유지하면서 너무 가볍지 않게 유지시켜주는 헤어스타일입니다.

 

 

머리 숱 많은 여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 / 단발, 중단발, 장발 헤어스타일

여성들에게 있어서 헤어스타일은 정말 중요한데요 오늘은 머리숱이 많은 분들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머리숱 많은 분들께 어울리는 단발 <단발 헤어스타일> 오늘은 단

sunyinam.tistory.com

 

전체적으로 헤어를 업(up) 시켜주는 팁들

포니테일

머리숱이 부족한 분들이 하면 머리에 볼륨감을 주어서 좀 더 머리를 풍성하게 만들어 주는 헤어스타일입니다. 그런데 머리를 묶었을 때 좀 더 풍성하게 보이고 싶다면 헤어스프레이를 이용해서 묶음 머리 쪽에 뿌려서 볼륨감을 형성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집게 등을 머리 안쪽에 집어서 넣어두면 볼륨감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스크런치 액세서리

머리숱이 적거나 머리카락 굵기가 얇은 분들은 뒷머리를 묶을 때 빈약해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핑크색 같은 옅은 톤의 스크런치를 이용해서 같이 묶어주면 아주 자연스럽게 볼륨감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머리숱이 없는 분들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다음에도 도움이 되는 내용들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세계 각국 헤어 스타일과 특징 1편 (북아시아, 동남아시아)

 

세계 각국 헤어 스타일과 특징 1편 (북아시아, 동남아시아)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세계 각국의 헤어 스타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저희가 살고 있는 아시아 지역의 헤어스타일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시아 지역 헤어스타일 -러시아-

sunyinam.tistory.com

 

 

긴머리펌 헤어스타일과 중단발 펌 종류

여자들의 파마 종류 안녕하세요~!! 여자들의 파마 종류와 특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파마 종류는 러블리펌, 글램펌, 세팅 파마/열펌, 퓨전 펌, 바디펌, 루주 펌, s컬/c컬 파마, 물결펌, 히피

sunyinam.tistory.com

 

셀프 고데기 사용 방법 / 헤어 볼륨감 넣는 방법

 

셀프 고데기 사용 방법 / 헤어 볼륨감 넣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데기를 이용해서 헤어에 예쁘게 볼륨을 주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순서는 총 6가지로 나뉘게 되는데 순서대로 정리해 봤습니다. 첫째, 고데기 사용하기 전 머

sunyinam.tistory.com

중년 여성 결혼식에 어울리는 복장 / 여자 모임에 어울리는 복장

 

중년 여성 결혼식에 어울리는 복장 / 여자 모임에 어울리는 복장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년 여성들이 결혼식장에 갈 때 어울리는 복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무래도 결혼식은 자신이 주인공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결혼을 축하해주는 자리이다 보니 너

sunyina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