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과 생활 정보

불면증에 좋은 음식 / 수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 8가지

팡팡슈슈 2021. 9. 26. 01:01
반응형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 음식 8가지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 중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체리

체리 주스를 매일 2회씩 먹으면 만성 불면증 환자 증상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왜냐면 체리가 멜라토닌 수용체를 활성화시키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이번엔 체리 주스보다 더 맛있는 체리 라테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체리라떼
체리라떼

1. 상큼한 체리를 준비해 줍니다. 보통 체리 10개 정도를 준비하면 위에 보이는 사진처럼 체리 라테를 만들 수 있습니다.

2. 준비된 체리 안쪽에 씨를 빼 줍니다. 씨를 뺄 때는 씨 빼는 기계를 사용하셔도 되고 칼로 반을 잘라서 안에 씨를 빼셔도 됩니다. 이렇게 준비된 체리를 컵에 넣어서 준비해 줍니다.

3. 그다음 다른 컵에 우유 약 200m 정도를 부어 줍니다. 작은 우유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4. 그 컵 안으로 생크림을 약간 넣어줍니다. 넣으면 좀 더 묵직하고 고소한 느낌이 날 수 있지만 꼭 넣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5. 그런다음 연유를 약간 넣어줍니다. 당도를 조절하는 것이기 때문에 기호에 맞춰 넣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거품을 풀어주는데 너무 세게 저으면 우유 거품이 날 수 있기 때문에 살살 풀어주면 됩니다. 

6. 처음 준비한 씨를 뺀 체리 안으로 블렌더를 넣고 꾹꾹 눌러주며 체리를 분쇄해 줍니다. 

7. 컵을 따로 준비해 줍니다. 이 컵 안으로 연유가 섞여있는 우유를 넣어 줍니다.

(사실 시원한 얼음 위에 우유를 넣어주면 시원한 맛과 느낌이 더욱더 좋지만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소개해 드리고 있기 때문에 시원한 얼음을 뺐습니다. 따뜻한 우유로 준비해서 드신다면 더욱더 수면에 도움이 될 것 같네요)  

8. 그 위로 분쇄된 체리를 넣어줍니다. 끝으로 그 위에 상큼한 체리를 올려주면 체리 라테가 완성됩니다.

이런 식으로 라테를 준비해서 드셔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2. 상추

상추 줄기에 락투 세린이란 물질이 있습니다. 우리가 상추를 먹을 때 종종 쓴맛을 느낄 때가 있는데 이 쓴 맛을 느끼게 하는 물질이 락투 세린입니다. 이 락투 세린은 진통 역할도 하고 최면 역할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추를 먹게 되면 졸림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3. 캐모 바일 

캐모마일
캐모마일

캐모마일은 허브의 일종입니다. 이 캐모마일은 진정, 소염, 피부 미용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정신 불안이나 불면증, 위통, 생리통, 기관지염, 아토피에도 좋은 허브입니다. 뜨거운 물에 3분가량 넣어 주었다가 캐모마일을 우려낸 후 차를 마시면 불면증에 큰 도움이 됩니다. 캐모마일과 민트, 라벤더 등의 허브와 함께 섞어서 만들어 주셔도 좋습니다.

 

4. 양파 

양파도 불면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양파에 들어있는 알린 성분이 뇌를 자극하고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입니다. 

 

5. 키위

키위에 들어있는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의 성분이 마음을 편하게 해 주는데요 특히 키위에는 신경전달을 돕는 물질인 이노시톨이 함유되어 있어서 편안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6. 바나나

바나나에는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트립토판은 음식을 먹어서만 얻을 수 있는 필수 아미노산입니다. 체내에서 생성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트립토판은 행복감, 만족감등을 느끼게 해 줄뿐더러 불면증, 우울증 등 신경 불안에 신경 안정 작용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바나나 뿐만 아니라 콩, 멸치, 우유 등에도 포함되어 있지만 바나나는 평소 즐겨 먹기 좋을뿐더러 많은 양의 트립토판이 들어 있어서 순위에 넣었습니다.

 

7. 대추

대추에는 많은 양의 마그네슘이 들어있습니다. 이 마그네슘이 세로토닌을 많이 생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세로토닌은 우리 몸속에서 행복감을 느끼거나 편안한 감정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신경 물질입니다. 그런데 이 세로토닌이 부족해지면 우울증이나 수면장애가 올 수 있기 때문에 요즘 들어 계속 우울하거나 불면증에 시달린다면 세로토닌이 부족해져서 일수도 있기 때문에 이럴 땐 대추를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우유

우유에는 수면을 유도하는 세로토닌과 멜라토닌 합성에 필요한 트립토판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1시간 전쯤 따뜻하게 데운 우유를 드시면 수면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차가운 우유를 마시게 되면 신경을 자극해서 오히려 숙면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이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게임 중독 증상과 치료 방법

오늘은 게임 중독 증상과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게임중독 증상이란? 만약 가족 중 누군가가 하루 종일 게임만 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하루 종일 하고 있다

sunyina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