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주식 정보

맹지인 땅 비싸게 파는 방법 (안팔리는 땅 비싸게 파는 방법)

팡팡슈슈 2024. 5. 9. 17:52
반응형

오늘은 맹지인 땅을 비싸게 파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땅은 도로에 붙어 있는 땅이 비쌉니다. 도로가 없는 땅을 맹지라고 합니다.

땅을 살 때 맹지인 땅을 사면 안 된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그런데 왜일까요? 그건 바로 도로가 없기 때문에 가치가 낮아서입니다. 도로가 있어야 사람이나 차가 다닐 수 있고 나중에 집을 짓거나 용도를 변경하려고 하더라도 쉽게 허가가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만약 도로가 없는 땅이라면 그런 땅 가운데 집을 짓는 것도 불법 건축물이 되고 또 자신의 땅에 들어가려고 하더라도 다른 사람의 땅을 빌려야만 하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맹지는 가치가 떨어지기 때문에 쌉니다. 그런데 이런 맹지를 비싸게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실전 사례를 통해 본 도로와 하천이 연결된 맹지의 모습

아래를 보시면 빨간색으로 칠한 것이 도로이고 검은색으로 표시한 곳이 하천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잘 보시면 하천이긴 하지만 도로와 연결되어 있어서 만약 이 하천을 도로로 바꿀 수만 있다면 맹지가 아닌 땅이 되고 가격이 2배 이상 상승할 것 같은 모습입니다.  

도로-하천-합쳐진-맹지-모습
도로와 하천이 합쳐진 맹지의 모습

그럼 만약 이런 땅을 발견했다면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이런 땅을 발견했다면 읍사무소에 가서 점용허가가 나오는지 물어보세요

먼저, 직접 찾아가서 현황상 어떻게 되어 있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만약 하천이더라도 실제로 물이 위로 흐르지 않고 아래로 흐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정말로 하천이 위로 흐르지 않고 아래로 흐르거나 예전에는 하천이었지만 현재는 주변 형세가 바뀌어서 다른 용도로 사용 중이라면 점용허가를 충분히 내어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아래를 보시면 용도가 하천이긴 하지만 하천이 지하로 흐르고 있고 도로처럼 사용하는 곳이었습니다. 

현황-도로로-이용되고있는-하천-모습
현황 도로로 이용되고 있는 하천 모습

그럼 이 지역의 현재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서 담당 공무원에게 보여주면 점용허가를 내어줄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만 하더라도 현재 가치보다 훨씬 더 비싼 땅으로 만들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만약 땅을 매입하기 전이라면 매입하기 전에 미리 사진을 찍어서 담당 공무원에게 점용허가가 날 수 있는지 물어보고 매입하셔도 될 것입니다.  

위쪽 땅 주인과 만나서 땅을 교환해 보는 것을 의논해 보세요

아래를 보시면 기존에 울퉁불퉁한 땅을 자로 자른 것처럼 반듯하게 고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칠한 것이 위쪽 땅 주인에게 주는 땅이고 파란색으로 칠한 곳이 받을 곳입니다. 

만약 하천에 점용허가가 나왔다면 위쪽 땅 주인에게 제가 말씀드린 방법대로 땅을 교환하는 것을 의논해 보세요.

위쪽 땅 주인도 도로가 생기니 기분도 좋을 것이고 자신의 땅도 반듯하게 변하니 흔쾌히 승낙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윗쪽-땅-주인과-땅을-교환해서-반듯하게-만드는-모습
윗쪽 땅 주인과 땅을 교환해서 반듯하게 만드는 모습

처음 시세보다 2배 비싸게 팔 수 있는 땅이 만들어졌어요

여기에서 배울 점은 2가지가 있습니다.

  • 도로가 없는 맹지라고 해서 무조건 나쁜 땅이 아니고 경우에 따라서 도로를 만들고 땅을 비싸게 만들 수 있다
  • 도로를 만들고 난 다음엔 토지를 예쁘게 만들어 더욱더 팔기 좋은 땅으로 만들 수도 있다

만약 나중에라도 이런 땅을 보신다면 그냥 지나쳐 가는 것보다 이런 기회를 만들어 수익을 내는 건 어떨까요?? ^^

 

경매 고수가 알려주는 경매 비법(대박 좋은 물건 고르는 방법. 실전 사례)

 

경매 고수가 알려주는 경매 비법(대박 좋은 물건 고르는 방법. 실전 사례)

요즘 부동산 경매 물건들이 많이 올라오는데요 오늘은 경매할 때 좋은 물건 고르는 팁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변경이 자주 되는 물건을 유심히 살펴보세요경매를 보다 보면 다양한 물건

sunyinam.tistory.com

집주인이 전세금 안 돌려줄 때 대체방법 / 세입자가 꼭 알아둘 상식

 

집주인이 전세금 안돌려줄 때 대체방법 / 세입자가 꼭 알아둘 상식

요즘 뉴스를 보면 부동산 전세 사기를 치는 나쁜 사기꾼 뉴스도 많이 나오자만 부동산 사기뿐만 아니라 집주인이 전세금을 돌려주지 못한 사례들도 예전에 비해 상당히 늘어난 것 같습니다. 아

sunyinam.tistory.com

집 살 때 꼭 알아둬야 할 상식/ 주택 사기 피해 실전 사례와 예방법

 

집 살 때 꼭 알아둬야 할 상식/ 주택 사기 피해 실전 사례와 예방법

사례 1) A 씨는 몇십 년 동안 힘들게 모은 2억 원을 가지고 그토록 원하던 자신의 집을 마련했습니다. 그런데 자신만의 집을 구했다는 행복도 잠시.. 갑자기 집을 원상복구 하지 않으면 매년 470만

sunyina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