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많은 분들이 반려견 대신 고양이를 키우는데요, 아무래도 1인 가구가 늘어나고 그에 따라 원룸에 사는 분들이 늘면서 고양이를 키우시는 분들이 많이 늘었는데요 오늘은 가장 비싼 고양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양이 분양 순위와 특징
10위. 스핑크스 캣
품종 기원: 캐나다
수명: 8년~14년
분양 가격: usd 900달러~2,000달러
특징: 털이 거의 없어서 털 빠짐이 싫은 분들께 좋은 고양이입니다. 또한 성격이 좋아서 집사(고양이 주인)에게 잘 따르는 성격입니다. 하지만 털이 거의 없는 것이 문제일 수도 있는데요 특히 여름에 장시간 햇볕에 노출되면 피부가 물집이 생기거나 손상을 받는 등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겨울철엔 털이 없기 때문에 추위에 약한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전적으로 심장이 약해서 심장병에 잘 걸리는 점도 문제입니다. 따라서 키울 때 상당한 정성과 노력이 들어가는 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9위. 브리티시 숏헤어
품종 기원: 영국
수명: 14년~20년
분양 가격: usd 1,500달러~2,000달러
특징: 전체적으로 동글동글한 모습을 띄고 통통하게 귀여운 것이 특징입니다. 청회색 빛 털을 가지고 있으며 눈 색깔은 주황색이 표준적인 브리티시 숏헤어의 모습입니다. 혈통은 아주 오래전 영국에서 내려왔는데 세계 1,2차 대전을 겪으며 거의 멸종을 당할뻔한 위기의 순간도 있었습니다. 현재는 전 세계 여러 곳에 퍼져있고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품종입니다.
8위. 이그조틱 숏헤어
품종 기원: 미국
수명: 12년~14년
분양 가격: usd 1,200달러~2,200달러
특징: 동글동글한 큰 얼굴에 납작하고 작은 입. 이국적으로 생긴 모습에 호불호가 있는 종입니다. 이그조틱 숏헤어는 1960년대 후반 페르시안 캣과 아메리칸 숏헤어를 교배시켜 나타난 종입니다. 성격은 호기심이 많으며 집사들을 좋아하는 온화한 성격이어서 특히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고양이입니다.
7위. 러시안블루
품종 기원: 러시아
수명: 15년~20년
분양 가격: usd 500달러~3,000달러
특징: 날렵하며 은회색 빛의 털을 가지고 있어 멋지게 생긴 고양이입니다. v형 얼굴을 띄고 있고 눈 색이 자라면서 바뀌게 됩니다. 다 자란 고양이는 초록색이나 푸른 눈을 가지고 있는데 아주 매력적인 고양이입니다. 낯선 사람에게는 경계하지만 주인에게는 친근한 특징이 있습니다. 또 몸이 날렵해서 사냥놀이를 할 때도 정말 활발하게 움직이는 성격의 고양이입니다.
6위. 토이거
품종 기원: 미국
수명: 12년~15년
분양 가격: usd 2,000달러~3,000달러
특징: 1980년대 미국에서 탄생한 품종입니다. 아직까지 잘 알려져 있지 않고 아직 대중화되지 않은 종입니다. 비교적 최근에서야 새로운 종으로 인정받은 종입니다. 하지만 크기는 고양이 표준 크기인데 호랑이를 닮은 무늬와 함께 둥글고 작은 머리가 매력적인 고양이입니다. 역시 아직 그 수가 많지 않고 희귀하기 때문에 최소 가격이 2,000달러 이상 높은 가격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5위. 피터 볼트
품종 기원: 미국
수명: 12년~15년
분양 가격: usd 1,700달러~5,000달러
특징: 스핑크스 캣과 비슷해 보일 정도로 털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다랗게 쫑긋하게 뻗은 귀와 함께 역삼각형의 못생긴 얼굴이 특징입니다. 그래도 푸른 눈은 정말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물론 얼굴이 못생기긴 하지만 집사와의 교감이나 성격은 반려묘들 중 최고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집사(주인)에 대한 충성심도 아주 높은 종입니다. 하지만 털이 없기 때문에 장시간 햇볕에 노출되는 것을 피해야 하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이 피터 볼트는 1994년 상트 페러 부르크에서 돈 스핑크스와 오리엔탈 숏헤어를 교배하여 탄생한 종입니다. 국제 고양이 협회는 1997년 정식으로 등록된 종입니다.
4위. 페르시안 캣
품종 기원:17세기 초 페르시아에서 이탈리아로 넘어옴(기록)
수명: 12년~17년
분양 가격: usd 1,800달러~5,500달러
특징: 가늘고 털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같은 종들끼리도 털 모양이 틀리고 털색이 다른 것이 특징입니다. 온화한 성격과 주인을 좋아하는 성격을 가진 고양이입니다. 2021년 고양이 협회에서 선정하는 가장 인기 있는 고양이 품종 4위에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가끔 집사들의 손이나 발을 무는 공격적인 고양이들이 있는데 이 페르시안 캣은 그런 특징이 없고 순한 것이 특징이어서 고양이에게 물리는 것이 싫은 분들이 좋아하는 종이기도 합니다.
3위. 벵갈 캣
품종 기원:미국
수명: 12년~20년
분양 가격: usd 4,000달러~10,000달러
특징: 삵과 집고양이를 교배시켜 탄생한 종입니다. 따라서 야생성이 강한 것이 특징이고 외형은 치타와 같은 문양에 가늘고 긴 다리를 가지고 있어 사냥에도 아주 능숙한 특징이 있습니다. 이 종은 1983년 국제고양이협회로부터 정식으로 인정되었습니다. 분양을 받기 위해서는 각 국가마다 조금씩 다른데 보통은 벵갈 캣이 3세대가 지나고 야생성이 사라져야 집에서 기를 수 있도록 허락해주는 국가들이 많이 있습니다.
2위. 사바나켓
품종 기원:미국
수명:12년~20년
분양 가격: usd 10,000달러~25,000달러
특징: 야생 수컷 서벌과 샴 고양이를 교배하여 탄생한 종입니다. 2001년 국제고양이협회에서 공식 승인되었습니다. 고양이들 중 가장 큰 체형을 가지고 있고 꼬리와 다리가 길고 얼굴이 작은 것이 특징입니다. 제자리에서 2m 정도를 뛸 수 있을 정도로 날렵하고 고양이들 중 사냥을 가장 잘하는 종입니다. 주인에게 충성심이 매우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1세대부터 4세대까지는 야생성이 많이 남아있어서 4세대 이후가 되어야 야생성이 사라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교배를 시킬 때 많이 민감한 성격이어서 분양 가격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1위. 아세라 캣
품종 기원:미국
수명:15년~25년(가장 장수하는 고양이)
분양 가격: usd 22,000달러~125,000달러
특징: 야생의 아프리카 서벌과 아시아 표범 그리고 집고양이를 교배시켜 탄생한 종입니다. 크기는 15kg 정도가 되는데 사바나켓과 비슷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눈 표범과 비슷한 줄무늬를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이 고양이도 마찬가지로 몇 세대가 거쳐서 야생성이 사라져야 성격이 온순해져서 사람들이 기를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가격이 워낙 높게 형성되어 있어서 일반인들은 거의 볼 수 없는 희귀종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매년 아세라 캣의 새끼들이 태어나는 수가 극소수에 불과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분양가는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종입니다.
오늘은 분양가가 높은 고양이 순위와 함께 고양이들의 특징들도 알아봤는데요 혹시라도 다른 순위가 궁금하신 분들은 제 다른 글들도 재미있으니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해양동물 싸움순위 (1위~12위) / 바다생물 싸움 순위(1위~10위)